언리얼/언리얼 C++

언리얼 FMath::VInterpConstantTo 원하는 목표까지 일정속도로 이동하는 함수

KFRI 2024. 2. 16. 11:4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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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"Math/UnrealMathUtility.h"

 

FMath::VInterpConstantTo

보간된 위치인 Vector를 리턴한다

static FVector VInterpConstantTo
(
    const FVector & Current,
    const FVector & Target,
    float DeltaTime,
    float InterpSpeed
)

 

 

설명

언리얼 엔진의 `VInterpConstantTo` 함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.

이 함수는 벡터 간의 보간(interpolation)을 수행하는데 사용됩니다.
보간이란, 두 점 사이의 누락된 값을 추정하는 과정을 말합니다. 

`VInterpConstantTo` 함수는 다음과 같은 매개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:

1. `Current` : 현재 위치 또는 값입니다.
2. `Target` : 목표 위치 또는 값입니다.
3. `DeltaTime` : 이전 프레임에서 현재 프레임까지의 시간입니다.
4. `InterpSpeed` : 보간 속도입니다. 이 값이 클수록 `Current` 값은 더 빨리 `Target` 값에 도달합니다.

이 함수의 반환 값은 `Current` 값을 `Target` 값으로 보간한 다음 값입니다. 
이 함수는 일정한 속도로 `Current`를 `Target`으로 보간합니다.
따라서 `InterpSpeed`가 높을수록 `Current`는 더 빠르게 `Target`에 도달하게 됩니다.

이 함수는 주로 물체가 목표 위치로 일정한 속도로 이동하게 하려는 경우에 사용됩니다.
예를 들어, 게임 내에서 캐릭터가 다른 위치로 부드럽게 이동하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 

FMath::VInterpConstantTo

Interpolate vector from Current to Target with constant step

docs.unrealengine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