예시
void FixedUpdate()
{
Debug.DrawRay(transform.position, new Vector3(0, -1, 0) * 0.5f, new Color(1, 0, 0), LayerMask.GetMask("Ground"));
RaycastHit2D hit = Physics2D.Raycast(transform.position, new Vector3(0, -1, 0), 0.5f, LayerMask.GetMask("Ground"));
if (hit.collider != null)
{
Debug.Log(hit.collider.name);
}
}
1.
Debug.DrawRay(시작점,선의길이와 방향,색깔, 감지하고싶은 Mask)
-선을 그어주는 함수로 일반적으로 씬화면에서만 확인할수있다
2. RaycastHit2D hit=Physics2D.Raycast 시작점,감지할 거리와 방향,색깔, 감지하고싶은 Mask)
-원하는 거리안(직선거리)에 들어오는 해당Mask를 가진 오브젝트 감지
3. if (hit.collider != null) ->물체가 감지되면
{
Debug.Log(hit.collider.name); ->응답
}
'유니티 > 프로젝트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2D 움직임, AddForce와 velocity 중 어떤게 적당한가 (0) | 2024.04.30 |
---|